GAION’s Solution

가이온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입니다.

gSmartTREND는 빅데이터 기반 사용자 분석 및 실시간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고객의 구매 형태 및 소비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구매채널은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커머스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고객 관점에서의 분석과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gSmartTREND는 마케팅 계획 수립단계에서의 분석, 캠페인 실시 중 모니터링 활동, 사후 결과 분석 및 보고를 비즈니스 관점 뿐만 아니라 시스템 관점에서 분석,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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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gSmartTREND?

웹, 모바일 웹, 앱, 오프라인의 연계를 통한 다채널 통합 분석, 고객 마스터 정보, 온오프라인 행동 정보 기반 시나리오 분석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과 함께 실시간 마케팅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캠페인을 통한 구매전환율 증대 효과 및 기존 웹로그 분석 솔루션과 SMS 제품 대체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하세요.

구분 마케팅 계획수립 단계
(업무 시작 전)
캠페인 실시 중
(업무 중)
결과 분석 및 보고
(업무 종료 후)
비즈니스 관점

·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

· STP 분석

  • - 지역별, 성별, 연령별 분석
  • - 규모, 성장률, 구매 매력도 분석
  • - 구매금액별, 제품별 분석

· 마케팅 계획

  • - 대상자 선정
  • - 마케팅 방법 및 실행 전략 수립

· 시뮬레이션 및 시나리오 분석

· 마케팅 실시간 종합 현황 판

  • - 마케팅 실행 결과 모니터링
  • - 계획대비 실행결과 비교 분석
  • - 교차 서비스 상관 분석

· 실시간 마케팅 실행

  • - 고객 조건 별 타깃 마케팅
  • - 타깃 마케팅 결과 실시간 조회

· 리포트 생성

  • - 일일, 주간, 월간 보고서

· 결과 분석

  • - 마케팅 실행 결과 분석
  • - 각 조건 별 추이 분석
  • - 일별 서비스 추이분석
  • - 기간 별 서비스 추이분석
시스템 관점

· 전 시스템 상태 확인

  • - 보안장비, 네트워크
  • - 서버 (Web, WAS 등)
  • -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 중장기 계획

  • - 장비 증설 계획 수립
  • - 시스템 고도화 계획 수립

· 시스템 모니터링

  • - 시스템 처리 현황 판
  • - 장애 통지 및 모니터링
  • - 애플리케이션 로그 분석 및 모니터링

· 리포트 생성

  • - 시스템 성능 보고서
  • - 보안 현황 보고서
  • - 장애처리 현황 보고서
  • - 감사 보고서

gSmartTREND 특징

PC 및 모바일 장비, 웹서버, WAS 에서 발생하는 로그 및 시스템 정보를 실시간 통합 수집하여 기존의 고객정보, 거래내역, 상품정보 뿐만 아니라 외부 Data를 연계하여 분석하고 실시간 마케팅 활동에 적용합니다. 통합뷰로 제공되는 실시간 대시보드와 주요지표 모니터링을 통해 마케팅과 캠페인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분석 및 모니터링
    주요 지표 모니터링
    UV, Visit, LV, PV, 주문금액, 구매 전환율, 상위 상품, 상위 기획전 등
    기간별 상품/고객 분석
    상품별 주요지표, 상품 카테고리 및 상품별 방문, 주문 분석
    이벤트 효과 분석
    이벤트 분석
  • 실시간 대시보드
    실시간 상품 대시보드
    실시간 고객 대시보드
    실시간 기획전 대시보드
  • 일반 / 통제 분석
    일반 분석
    트래픽, 페이지, 방문경로, 방문자, 검색어, 이동경로 분석 등
    통제 분석
    마케팅&캠페인 분석, 시나리오 분석, 콘텐츠 효과 분석
    시스템 분석
  • 통지 및 실행
    실시간 통지
    특정 조건 발생 시 관리자 또는 담당자에게 이메일 등 메세지 발송
    주기적 실행
    정해진 주기별 (시간대 / 요일별 / 주기별) 작업 처리
    예) 보고서 생성, 분석결과 전송, 타 시스템 데이터 전송 등

gSmartTREND 기대효과

1. 옴니채널 분석을 통한 통합 가시성 확보
옴니채널에서 발생하는 로그데이터 통합 수집 가능
각 채널별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합구성하여 단일 뷰에서 검색, 분석, 모니터링 가능
2. 앱 활용도 및 환경 분석을 통한 만족도 제고
앱 활용도 분석을 통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랜 수립
앱 사용 만족도 제고
3. 모바일 큐레이션 커머스 기획에 활용
고객이 접하는 첫 화면에 분석 결과를 기준으로 한 상품 배치
고객 구매 패턴/반응에 따른 맞춤형 상품 추천
4. 주문 기여도 정확성 향상
다수의 채널에 게시되는 각각의 기획전에 대한 고객 유입링크 추적
채널 및 프로모션 성과 평가에 대한 정확성 향상
5. 향후 앱 기획에 활용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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